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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체계

금융소비자보호체계의 세부목록(메뉴)

제규정

금융소비자보호 규정 체계도
  • 금융소비자보호 규정
    • 금융소비자 보호준칙
      • 상품개발 내부지침
      • 상품판매 내부지침
  •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규정
    •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준칙
금융소비자보호 규정 및 준칙 구성 명세
  1. 1 총칙
    • 목적, 적용범위 등
  2. 2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조직관리
    •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직무, 인사 및 평가)
    • 금융소비자보호업무전담자 (자격, 인사 및 평가)
    • 금융소비자보호 총괄부서 (역할 및 기능)- 제도개선, 민원예방/처리/분석·평가/보고, 교육훈련
    •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구성, 회의운영, 업무 및 권한)
    • 금융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구성, 회의운영, 업무 및 권한)
  3. 3 상품기획·개발과정의 금융소비자보호
    • 상품기획·개발과정의 금융소비자보호체계 구축- 사전협의, 체크리스트에 의한 점검, 상품개발 내부지침
    • 상품기획·개발과정의 금융소비자보호채널 구축- 민원자료 활용, 소비자참여제도, 발생민원 모니터링
  4. 4 상품 판매과정의 금융소비자보호
    • 판매원칙의 준수(법령, 기본원칙 등), 상품판매 내부지침
    • 판매프로세스 관리(상품판매 전/후 프로세스)
  5. 5 상품 판매 이후과정의 금융소비자보호
    • 민원관리시스템 (VOC시스템 포함)구축 (기본원칙, 전산화, D/B화 등)
    • 민원피드백시스템 구축 (규정 및 매뉴얼, 제도개선, 민원평가 등)
  6. 6 상품 정보제공 강화를 통한 금융소비자보호
    • 정보제공 관련규정 준수 (적정성, 시의성 등)
    • 상품정보제공 관리 (공시자료, 자료 충실성, 모니터링)
    • 소비자보호 관련 자율공시 (우수사례, 전략, 보호체계 등)

 

NH농협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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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수술, 입원, 실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2. 해지, 만기, 중도인출, 분할보험금 등 지급 안내
      • 3. 보험계약대출 문의
      • 4. 보험료 입금 등 보험 일반 상담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6. 휴면보험금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9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