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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
금융소비자보호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금융거래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한 전반적인 활동을 말합니다.
- 1. 개인정보 보호
- 정보보호관리체계 마련
- 전산시스템 및 데이터보호를 위한 보안조치 및 위험관리
- 2. 불안전판매예방
- 상품판매절차와 운영기준 마련
- 판매 직원에 대한 모니터링, 교육 등 예방활동
- 상품개발 및 마케팅 등 금융소비자 권익 침해 요소 점검
- 3.금융사기로부터 보호
- 전자금융사기 방어장치 마련
- 각종 사기유형 대고객 안내
- 4.적극적인 피해구제
- 신속한 민원처리 및 개선
- 원활한 금융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한 분쟁조정심의회 운영
- 금융소비자 중심의 적극적 제도개선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