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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건수공시

민원건수공시

민원건수공시 가이드

  •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대상기간
    • 당분기:2024년 3분기 (2024.06.01.∼2024.09.30.)
    • 전분기:2024년 2분기 (2024.04.01.∼2024.06.30.)
기준연도/분기 검색
민원건수 대상기간:당분기(2024년3분기,2024.06.01.∼2024.09.30.)
민원건수 상세내역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합계 254 236 -7.09 5.35 4.90 -8.41
자체민원 57 63 10.53 1.20 1.31 9.17
대외민원주2) 197 173 -12.18 4.15 3.59 -13.49
  • 주1)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주2)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유형별 민원건수 대상기간:당분기(2024년3분기,2024.06.01.∼2024.09.30.)
유형별 민원건수 상세내역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합계 254 236 -7.09 5.35 4.90 -8.41
유형 판매 175 162 -7.43 3.68 3.36 -8.70
유지 6 7 16.67 0.13 0.15 15.38
지급 67 64 -4.48 1.41 1.33 -5.67
기타 6 3 -50.00 0.13 0.06 -53.85
  • 주1)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상품별 민원건수 대상기간:당분기(2024년3분기,2024.06.01.∼2024.09.30.)
상품별 민원건수 상세내역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상품 변액주2) - - - -
보장성주3) 48 49 2.08 1.82 1.79 -1.65
종신 178 158 -11.24 18.17 16.13 -11.23
연금 23 20 -13.04 2.57 2.27 -11.67
저축 - 4 - - 1.81 -
기타주4) 5 5 - - - -
  • 주1)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주2)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 주3) 단독실손·질병·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 주4)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K-ICS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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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 상담직원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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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해지, 만기, 중도인출, 분할보험금 등 지급 안내
      • 3. 보험계약대출 문의
      • 4. 보험료 입금 등 보험 일반 상담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6. 휴면보험금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9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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