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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건수공시

민원건수공시

민원건수공시 가이드

  •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대상기간
    • 당분기:2024년 1분기(2024.01.01∼2024.03.31)
    • 전분기:2023년 4분기(2023.10.01∼2023.12.31)
기준연도/분기 검색
민원건수(작성대상기간: 2024.01.01.∼2024.03.31.)
민원건수 상세내역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합계 289 324 12.11 6.10 6.80 11.48
자체민원 79 77 -2.53 1.67 1.62 -2.99
대외민원주2) 210 247 17.62 4.43 5.18 16.93
  • 주1)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주2)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유형별 민원건수(작성대상기간: 2024.01.01.∼2024.03.31.)
유형별 민원건수 상세내역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합계 289 324 12.11 6.10 6.80 11.48
유형 판매 198 220 11.11 4.18 4.62 10.53
유지 7 10 42.86 0.15 0.21 40.00
지급 81 89 9.88 1.71 1.87 9.36
기타 3 5 66.67 0.06 0.10 66.67
  • 주1)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상품별 민원건수(작성대상기간: 2024.01.01.∼2024.03.31.)
상품별 민원건수 상세내역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상품 변액주2) - - - -
보장성주3) 62 61 -1.61 2.36 2.34 -0.85
종신 194 230 18.56 21.89 23.64 7.99
연금 30 24 -20.00 3.26 2.63 -19.33
저축 1 6 500.00 0.33 2.22 572.73
기타주4) 2 3 50.00 - - -
  • 주1)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주2)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 주3) 단독실손·질병·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 주4)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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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9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