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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체계
민원프로세스
민원 처리절차
- 고객불만 건의사항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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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및 모바일접수(24시간)
- 내맘같은 고객센터 접수: ☎ 1544-4000 (이용시간 09:00 ~ 18:00)
- 내방접수: NH농협생명 지역총국 및 FC지점, NH농협은행, 농축협
- 우편접수
- 민원처리 담당자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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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된 내용을 관련 부서에 통보하여 처리 담당자를 지정합니다.
- 민원사항 접수 사실 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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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된 담당자가 민원사항을 확민 및 검토하고 고객님께 민원접수 사실을 안내합니다.
- 민원사항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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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된 민원사항은 사실관계 및 관련법규를 바탕으로 조사하여 피해구제 여부 및 범위 등을 결정합니다.
결과는 민원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내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경우에 따라 추가 사실확인을 위해 지연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별도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민원처리결과 안내
-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고객에게 유선, 서신, 이메일 등으로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