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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신고센터 보험사기신고센터-신고자포상

보험사기신고센터

보험사기신고센터의 세부목록(메뉴)

신고자포상

포상금 지급대상
  • 보험사기신고센터에 보험사기 행위를 신고한 자로서 사법기관의 수사나 법원의 확정판결을 통해 보험사기 사실이 확인되고 이로 인하여 보험금 지급을 방지(또는 경감, 환수)하였거나 또는 이와 동등한 효과가 있는 경우
    • 포상금 지급제외

      • 신고자의 신원이 불분명하거나 포상금 지급과 관련한 신원확인을 거부한 경우
      • 조사결과 위법성이 입증되지 않았거나 신고자가 포상금을 포기한 경우
      • 신고사항이 보험회사 등에 의해 이미 조사 중인 경우 등
포상금 지급기준
  • 보험금 지급이 방지되거나 경감 또는 환수된 경우, 아래와 같이 지급합니다.
    포상금 지급기준
    적발금액 포상금
    3억원 이상 1000만원 이내
    2억원 이상 ~ 3억원 미만 700만원 이내
    1억원 이상 ~ 2억원 미만 500만원 이내
    5,000만원 이상 ~ 1억원 미만 200만원 이내
    1,000만원 이상 ~ 5,000만원 미만 100만원 이내
    500만원 이상 ~ 1,000만원 미만 50만원 이내
    500만원 미만 20만원

    (단위: 만원)

    단, 포상금 지급대상 및 기준은 회사의 사정 및 관계기관의 규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업계 통상적인 포상금 지급기준을 적용한다.

포상금 지급시기
  • 지급결정일로부터 2개월 이내. 단, 포상금은 원천징수 공제 후 지급하여 드립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콜센터 ARS: 1544-4000(해외:+82-2-6943-1601), 사고보험금 상담 1833-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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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담원연결: 09:00~18:00(평일)
ARS 이용
  • 조회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서비스 365일 07:00~23:30
상담원 연결
평일 09:00~18:00
  • 1544-4000 ARS 서비스
    • 0. 상담직원 연결
      • 1. 보험계약대출문의
      • 2. 보험료납입 및 자동이체문의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지급안내
      • 4. 사고,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5. 안내장 및 증명서 신청
      • 6. 기타보험관련문의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6. 휴면보험금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3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