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레이어닫기


고객센터

온라인보험 바로가기

NH농협생명 콜센터

  • 일반상담 1544-4000(해외+82-2-6943-1601)
    ARS
    상담사 연결 평일 08:30~ 19:00
    • 조회 365일 24시간
    • 처리 365일 07:00~23:30
  • 사고보험금상담 1833-4100
    ARS
    상담사 연결 평일 08:30~ 19:00
    • 조회 365일 24시간
    • 처리 365일 07:00~23:30

여기서부터 컨텐츠가 시작됩니다.

보안공지

보안공지의 세부목록(메뉴)

보이스피싱

보이스피싱이란?
  • 전화로 수사기관․정부기관․금융기관 등을 사칭해 돈을 송금 하게 하거나 개인정보·금융정보 등을 물어보는 수법입니다.

피싱 : 전화 또는 E-mail 등을 통해 가짜 사이트로 이용자의 접속을 유도하여 금융정보 등을 탈취

피해사례
  • 최모(27)씨는 퇴근길에 XX도봉지점이라는 곳에서 전화를 받았다. 상대방은 최씨에게 “어제 XX카드 홈페이지에서 유출 정보 조회하셨죠? 고객님 카드의 정보가 유출돼서 CVC번호랑 비밀번호를 아직 바꾸지 않았다면 위험합니다.”라며
    “창구에서 번호표 뽑고 기다리지 마시고 제가 지금 바꿔드리겠습니다”고 말했다. 전화를 끊은 후 최씨는 해당 카드 피해자신고센터에 전화했고 그런 번호는 없다는 대답을 받았다.
대처 요령
질문공공기관, 금융사, 이통사(KT) 등에서 전화가 와서 개인정보 유출(농협, KB카드, KT 등)을 확인한다며 주민등록번호, 은행 계좌번호, 카드번호, 카드 CVC, 비밀번호 등을 묻는데, 알려줘도 괜찮은가요?
답변알려주시면 안 됩니다. 공공 기관 및 금융기관에서는 전화번호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일단 전화를 끊으시고 필요한 경우에는 직접 해당기관에 연락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질문전화상으로 개인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집주소, 직업, 은행계좌번호)를 밝히면서, 개인정보 유출(농협, 농협, KB카드, KT 등)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홈페이지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ARS 전화를 받았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괜찮을까요?
답변입력하시면 안 됩니다. 금융기관에서는 전화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필요시 직접 해당기관에 연락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질문고객들로부터 회사를 사칭하는 내용의 전화나 ARS를 받는다는 민원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를 막을 방법은 없을까요?
답변한국인터넷진흥원은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사칭 국제전화 차단 시스템」을 운영(‘13.2월부터)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 전화번호를 등록해두면 해외 피싱 사기꾼으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문자피싱 방지 홈페이지(www.anti-phishing.or.kr)'에 접속하시면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질문사기범에게 속아 불러주는 계좌로 현금을 이체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피해가 발생한 경우 경찰서(신고전화112) 혹은 금융회사 콜센터에 신속히 신고하셔야 합니다. 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118)으로 연락하시면 자세한 대응방법과 후속조치에 대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콜센터 ARS(1544-4000) 안내

일반상담 1544-4000, 사고보험금상담 1833-4100
ARS 이용
  • 조회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서비스 365일 07:00~23:30
상담원 연결
평일 08:30~19:00
  • 1544-4000 ARS 서비스
    • 0. 상담직원 연결
      • 1. 보험계약대출문의
      • 2. 보험료납입 및 자동이체문의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지급안내
      • 4. 사고,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5. 안내장 및 증명서 신청
      • 6. 기타보험관련문의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3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