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절차1
- 서류 접수
- 1차심사
- 지급/부지급
- 안내장발송
- 절차2
- 서류 접수
- 1차심사
- 전문심사
- 지급/부지급
- 안내장발송
- 절차3
- 서류 접수
- 1차심사
- 전문심사
- 현지실사
- 전문심사
- 지급/부지급
- 안내장발송
홈페이지 청구 가능 유형
- 당일접수는 서류제출 시간기준으로 17시까지이며, 이후 제출시 D+1 영업일에 접수됩니다.
- 부모가 자녀의 보험금을 대리 청구하는 경우에는 부모가 계약자 및 수익자이고 피보험자가 만 19세 미만인 총액 500만원 이하의 청구건만 가능합니다.
-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상이한 계약의 경우 청구서 및 신용정보처리동의서를 추가 첨부해주시거나, 가까운 영업점을 내방하여 청구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모바일앱 접수 안내
- 피보험자(종피보험자) = 수익자가 모두 동일한 경우에만 청구 가능
- 청구금액 합계가 500만원 이하의 경우에만 접수 가능
- 홈페이지 접수: 홈페이지 My농협생명(로그인 후) > 사고보험금 청구
- 모바일창구 접수: 스마트폰 모바일앱(NH농협생명 어플리케이션) > 사고보험금 청구
이메일 접수/ 우편접수 안내
- 이메일 주소: nhlifeclaims@nonghyup.com
- 우편접수
- 주소: (04156)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89 서울마포우체국 사서함 13호 NH농협생명 지급심사 정보입력팀(다스카)
- 우편접수 문의: ☎ 1833-4100
- 이메일: 청구금액 합계가 500만원 이하의 경우에만 접수 가능
- 우편: 금액제한 없음
보험금 청구서류와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작성 필요
FAX 접수 안내
- FAX 번호: ☎ 02-6971-6040(사고보험금)/ ☎ 02-6971-6060(분할보험금)
- 청구금액 합계가 200만원 이하의 경우에만 접수 가능
보험금 청구서류와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작성 필요
유의사항 안내
- 1. 처리기일의 경우 1차심사(서면심사)건의 경우 3 영업일 이내, 전문심사(현장심사)건의 경우 10 영업일 이내이며, 기일내 처리불가 시 개별약관에서 정한 예정이율을 보험금에 가산하여 지급됩니다.
- 2. 보험금 청구에 관한 서류에 고의로 사실과 다른 것을 기재하거나, 그 서류 또는 증거를 위/변조하는 행위는 명백한 사기이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됩니다.
- 3. 보험사기(허위입원, 고의사고, 사고위장, 피해과장 등)는 범죄로써, 보험사기 특별 방지법 제8조에 따라,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오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거나, 제 11조에 따라 가중처벌 될 수 있습니다.
- 4. 사망보험금은 접수불가하며 자세한 문의는 NH농협생명 사고보험금 콜센터(1833-41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NH농협생명 사고보험금 콜센터 ☎ 1833-4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