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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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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의 세부목록(메뉴)

전체 에는 91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1. 보험 계약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을 알려주세요.
보험상품 가입시 알아두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험상품 가입시 알아두실 사항 바로가기

2. 가입한 보험에 대해 문의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사 보험계약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의 경우 사이버창구(공인인증서 필요) 로그인 후 상담접수/예약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으며 상담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소득ㆍ세액공제가 되는 보험과 한도가 궁금합니다.
소득ㆍ세액공제 대상 및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득·세액 공제 대상 및 한도
구분 공제대상 공제한도
보장성보험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납입하는 보장성 보험료
  • 보장성 보험 : 연간 납입보험료의 12%세액공제

    (연간 납입보험료 100만원 한도)

  • 개인연금보험 : 연간 납입보험료의 40% 소득공제
  • 연금저축보험 : 연간 납입보험료의 12%세액공제

    (연간 납입보험료 400만원 한도)

개인연금보험 2000년 12월 31일 이전 본인명의로 가입된 개인연금저축보험 가입자
연금저축보험 2001년 1월 이후 본인명의로 가입된 연금저축보험 가입자

소득·세액 공제 대상 및 한도안내 바로가기

4. 보험료를 자동이체로 납입하면 할인이 되나요?
▶ 보험료 자동이체 할인제도란?
자동이체신청에 의하여 보험료를 금융기관 계좌에서 자동이체로 납입하는 계약에 대하여 부가보험료(보험료는 순보험료와 부가보험료로 구분됨)를 재원으로 하여 보험료 중 일정액을 할인하여 주는 제도입니다.

▶ 보험료 할인은 자동이체로 납부할 때만 적용이 되나요?
아닙니다. 텔레뱅킹으로 이체를 하거나 인터넷뱅킹으로 이체를 하여도 할인이 적용됩니다. (자동화기기를 이용해 이체시는 할인 적용 불가)
5. 통장에 잔액부족으로 보험료가 인출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체일에 예금잔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이체일 이후 해당금액이 이체처리 될 때까지 매 5일단위로 자동이체 처리합니다.
해당 출금일이 지나더라도 출금계좌에 잔액을 입금해 놓으시면 매 5일단위로 재처리가 진행됩니다.

※ CMS출금이체
  • 이체일자가 휴일 또는 영업일이 아닌 경우 다음 영업일에 처리하며, 이체일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이체일 이후 해당금액이 이체처리 될 때까지 매 5일 단위로 자동이체 처리
  • 이체대상 보험료가 2회차분 이상인 경우 매 5일단위로 1회차분씩 순차적으로 이체
    (CMS 자동이체신청일 이전에 미납된 보험료도 자동 이체처리 가능)
  • 보험계약이 효력상실ㆍ소멸 또는 보험료 납입면제사유에 해당되거나 사고심사중인 경우 이체처리하지 않습니다.
6. 기존 (구)공제증권(통장형태)은 예전처럼 계속 보험료 납입내역 확인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구)공제증권 통장의 모든 페이지에 납입내역 내용이 확인 되면 동일한 (구)공제증권으로의 재발행은 불가합니다. 희망고객에 한하여 보험료 납입내역을 기장할 수 있는 통장형태 거래장으로 재발급은 가능합니다. (통장식 거래장은 증권이 아니므로 보장내역은 인자되지 않습니다.)
7. 실손의료보험 통원치료비를 청구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5년 1월부터 환자는 통원치료후 병원에 질병분류기호(질병코드)가 기재된 처방전 2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의료 관련 법령에 따라 병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이 처방전을 보험금 청구서 및 병원영수증과 함께 제출하는 경우 추가증빙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병원을 재방문하거나, 발급비용 부담 없이 보험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원의료비 상세서류안내
통원의료비 상세서류안내
구분 구비서류
필요서류 3만원 이하
  • 보험금청구서
  • 병원영수증
3만원 초과
10만원 이하
  • 보험금청구서
  • 병원영수증
  • 처방전(무료)(질병분류기호 기재)

질병분류기호가 기재된 처방전이 없는 경우에는 「추가증빙서류」가 필요

10만원 초과
  • 보험금청구서
  • 병원영수증
  • 추가증빙서류 중 당사가 요청한 서류
추가증빙서류 예시
(질병분류기호 기재 필수)
  • 진단서
  • 통원확인서
  • 진료확인서
  • 소견서
  • 진료차트
  •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 상세내용 확인하기

8. 사고보험금 청구 시 팩스 접수도 가능한가요?
팩스접수 번호는 02-6971-6040 이며 청구 금액 30만원 이하만 팩스 접수 가능합니다.
9. 사고보험금 신청시 필요한 서류를 알려주세요.

보험금 청구서류는 사망, 생존(입원, 수술, 골절) 진단, 장해, 실손의료비 등 청구사유에 따라 다를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ㆍ경로는 [홈 > 고객센터 > 보험가이드 > 사고보험금 청구안내]

ㆍ보험금 청구서가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면 Acrobat Reader 설치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청구서류 안내 바로가기]

[Acrobat Reader 다운로드]

10.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을 알려주세요.

보험금 청구는 구비서류를 준비하시어 저희 회사 또는 농협은행(농축협 포함)에 내방하시어 청구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는 홈페이지 청구서류 안내 또는 콜센터(1544-4000)를 이용하시면 친절히 안내 드립니다.

ㆍ경로는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보험가이드 > 사고보험금 청구안내]

ㆍ보험금 청구서가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면 Acrobat Reader 설치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급절차 안내 바로가기]

[Acrobat Reader 다운로드]

          

찾으시는 답변이 없거나, 보다 자세한 답변이 필요하시면 상담접수/예약을 이용하십시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콜센터 ARS(1544-4000) 안내

ARS 이용
  • 조회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서비스 365일 07:00~23:30
상담원 연결
평일 08:30 ~19:00
  • ARS 서비스
    • 0. 상담사 연결
    • 1. 보험계약대출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상담사 연결
    • 1. 보험계약대출문의
    • 2. 보험료납입 및 자동이체문의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지급안내
    • 4. 사고,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5. 안내장 및 증명서 신청
    • 6. 기타보험관련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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