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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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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의 세부목록(메뉴)

전체 에는 89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1. TM보험 계약자입니다. 계약 당시 녹취내용을 청취하고 싶습니다.
  • TM보험 계약자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녹취내용 청취가 가능합니다.
  • 당사 홈페이지 > 로그인 > 계약내용조회 > 보험계약조회 > 해당계약 클릭 > 하단 신청일 : 신청하기 클릭 -> 신청완료
  • 본사 담당자가 해당 녹취파일을 등재한 이후, 위 동일화면에서 녹취청취가 가능합니다.
  • 아울러 당사「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은 녹취청취와 함께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하신 로그기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해당 서식(샘플)은 첨부와 같으며, 녹취파일 신청시 동일화면에서 해당 로그기록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2. 보험완전판매 모니터링(해피콜)은 무엇이고 언제 진행되나요?
상품 판매 단계에서 상품설명, 약관 및 청약서 전달, 주요 내용 설명 등 판매 과정의 기본 지키기 이행 여부를 청약 후 통신 수단을 통해 청약철회가 가능한 기간(30일) 내 필수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절차입니다.
당사는 가입 후 5~7일 전후 전화로 해피콜을 진행하며, 고객이 직접 전화를 걸어 즉시 해피콜을 실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544-4422) 그 외 홈페이지/모바일앱/모바일웹을 통한 스마트해피콜도 가능합니다.
3. 보험약관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보험약관은 홈페이지의 전체상품공시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의 '전체보험상품 약관찾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전체상품공시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상단의 공시실>상품공시>전체상품공시(판매상품/판매중지상품)에서 해당 상품의 약관 PDF파일을 클릭하시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약관이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면 Acrobat Reader 설치하신 후 사용하시가 바랍니다.

[상품공시실 바로가기]

[Acrobat Reader 다운로드]

4. 담보대출 또는 신용대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 NH농협생명고객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상담 하시면 됩니다.
5. 보험료 미납으로 인해 계약의 효력이 상실되었다고 합니다. 다시 부활할 수 있나요?
계속보험료의 미납으로 계약이 효력상실 되었으나 해약환급금을 받지 않은 경우 계약자는 효력상실일로부터 3년(실효일자 2015.04.01. 기준으로 그 이전이면 2년, 그 이후면 3년을 적용합니다.) 이내에 부활 신청 가능합니다. 부활 신청시에는 신계약 청약서 작성에 준하며, 미납된 보험료와 소정의 부활 연체이자를 납부하셔서 부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활 신청시 직종 및 운전 차종 등의 변경으로 가입한도 변경 및 질병 등 신체적 위험의 변경으로 부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실효계약 부활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실효계약 부활은 효력상실일로부터 3년(실효일자 2015.04.01 기준으로 그 전이면 2년, 그 이후면 3년을 적용합니다.)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실효계약부활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효계약 부활절차
  • 보험증권 또는 최종 납입영수증, 도장 또는 자필서명, 주민등록증과 부활보험료를 지참하시고 가까운 고객센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 부활보험료(연체보험료 + 연체이자)

    • 연체보험료: 최종 납입월 이후부터 부활 청약일까지 미납입한 보험료 합계
    • 연체이자: 효력 상실일로부터 부활일까지의 연체일수에 1회 보험료와 연체이율을 곱하여 계산

    연체이자 = 1회 보험료 * (365일/연체일) * 연체이율

부활처리 과정
  • 계약자가 부활청약서를 작성하여 부활신청을 하면, 보험회사(언더라이팅팀)의 심사 후 부활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부활 신청(계약자) 부활청약서 작성
  2. 부활 심사(보험회사) 언더라이팅팀 심사
  3. 부활 (보험효력 발생)
  1. 부활 신청(계약자) 부활청약서 작성
  2. 부활 심사(보험회사) 언더라이팅팀 심사
  3. 거절 (납입보험료 반환)
7. 수련원 예약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예약취소 및 변경은 설악,수안보,변산수련원은 이용일로부터 3일전까지 가능하며, 농협은행 제주수련원, 소노벨홍천, 소노캄여수는 이용일로부터 7일전까지 가능합니다.
‣ 동일 이용자 기준 1회 1인당 3박, 2실 이내, 월 5박 이내, 연간 10박 이내 예약이 가능합니다.
‣ 이용시 규정인원을 초과하면 입실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당 시설별 규정인원을 확인하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8. 수련원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각 수련원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악수련원 033-636-3466
-수안보수련원 043-848-4950
-변산수련원 063-580-5700
-농협은행 제주 033-636-3477
-소노벨홍천 033-636-3477
-소노캄여수 033-636-3477
9. 수련원 예약 취소시 불이익이 있나요?
수련원 예약 취소시 불이익 상세설명
구분 예약취소 예약 후 미이용 시 제제사항
설악수련원
수안보수련원
변산수련원
이용일로부터 3일전까지 가능 입실2일전~ 입실전날 취소 향후 1년간 이용불가
입실당일 취소 향후 1년 6개월간 이용불가
취소없이 미입실 향후 2년간 이용불가
농협은행 제주
소노벨 홍천
소노캄 여수
이용일로부터 7일전까지 가능 입실6일전~ 입실전날 취소 향후 1년간 이용불가
입실당일 취소 향후 1년 6개월간 이용불가
취소없이 미입실 향후 2년간 이용불가
10. 수련원 이용가능 시간을 알려주세요.
입실시간은 오후3시 이후부터이며, 퇴실시간은 오전 11시까지입니다.

         

찾으시는 답변이 없거나, 보다 자세한 답변이 필요하시면 상담접수/예약을 이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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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보험료 입금 등 보험 일반 상담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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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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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6. 휴면보험금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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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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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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