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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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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의 세부목록(메뉴)

전체 에는 97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1. 소득ㆍ세액공제가 되는 보험과 한도가 궁금합니다.
소득ㆍ세액공제 대상 및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득·세액 공제 대상 및 한도 상세설명
구분 공제대상 공제한도
보장성보험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납입하는 보장성 보험료
  • 보장성 보험 : 연간 납입보험료의 12%세액공제(연간 납입보험료 100만원 한도)
  • 개인연금보험 : 연간 납입보험료의 40% 소득공제 (소득공제 72만원 한도)
  • 연금저축보험 : 연간 납입보험료의 12%세액공제(연간 납입보험료 400만원 한도)

    단, 종합소득금액(총급여액)에 따라 세액공제율 및 한도 차등적용*

개인연금보험 2000년 12월 31일 이전 본인명의로 가입된 개인연금저축보험 가입자
연금저축보험 2001년 1월 이후 본인명의로 가입된 연금저축보험 가입자

세액 공제율 및 한도안내 바로가기

2. 보험 계약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을 알려주세요.
보험상품 가입시 알아두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험상품 가입시 알아두실 사항 바로가기

3. 가입한 보험에 대해 문의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사 보험계약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의 경우 사이버창구(공인인증서 필요) 로그인 후 상담접수/예약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으며 상담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통장에 잔액부족으로 보험료가 인출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농협계좌 자동이체(FBS)는 이체일에 예금잔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이체일 이후 해당금액이 이체처리 될 때까지 매일 자동이체 처리합니다. 하지만 20회 연속 잔액부족, 계좌압류 등 법적제한 사유로 이체 불가 시 5일 단위 + 기존 이체희망일에 재처리가 진행됩니다.
- 농협外 자동이체(CMS)는 이체일에 예금잔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이체일 이후 해당금액이 이체처리 될 때까지 매 5일단위로 자동이체 처리합니다. 해당 출금일이 지나더라도 출금계좌에 잔액을 입금해 놓으시면 매 5일단위로 재처리가 진행됩니다.
5. 말일이 휴일인 경우 보험료가 어떻게 처리되나요?
말일자 신청고객님은 익영업일에 출금처리가 됩니다. 또한 보험거래장 기장은 말일차로 처리됩니다.(농협계좌/타행계좌 동일) 출금시간은 농협계좌의 경우 오후 7시 전후 출금되며, 타행계좌의 경우 은행별로 출금시간이 모두 다르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출금작업은 1회만 이루어지므로 고객님의 다른 인출건으로 잔액 부족 시 해당일 자동이체 출금은 불가합니다.
6. 추가납입 자동이체를 특정기간 동안만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아니요, 불가능합니다. 추가납입보험료는 기본보험료 자동이체와 동일하게 신청/변경/해지가 가능합니다. 즉, 보험계약의 특정 납입 기간 내에 기본보험료에 자동이체가 설정되어 있으면 추가보험료도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으나, 현재는 납입기간 내에만 보험료 청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7. 해외 장기 체류 중에 있습니다. 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예, 가능합니다.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한 피보험자가 해외에 90일 이상 연속하여 장기 체류 시 납입 하였던 보험료를 환급해 주는 제도를 시행중에 있습니다. 단, 생명보험사별 환급금액은 보험사별 일단위 또는 월단위 환급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당사는 일단위 환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당사 콜센터(1544-4000) 또는 가까운 NH농협생명 지역총국, 지점 및 거래하시는 농협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8. 보험계약의 실효기준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NH농협생명에서는 보험료 납입기일 다음날부터 납입기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다음달 말일까지 보험료 납입이 되지 않는 경우 실효가 됩니다. 즉, 연체 2차월까지 납입유예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타보험사는 연체 1차월까지만 납입유예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체 1차월에는 실효예고안내장(일반우편)을 발송하고 있으며, 연체 2차월에는 실효예고안내장(등기우편)을 발송하고 있으며, 등기반송건에 한해 콜센터 유선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융감독원 가이드라인에 의해 2017년 1월부터 全수익자에게도 등기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9. 보험 계약 중 갱신되는 특약이 있습니다. 갱신을 따로 신청해야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따로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갱신계약(특약) 만기일의 15일 전까지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시 정하여진 매 기간마다 동일한 계약내용으로 만기일(갱신일)에 자동으로 갱신이 진행됩니다. 단, 계약자가 자동갱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보험기간 만기일 15일전까지 갱신불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갱신되는 보험료 내역은 갱신 예정 2개월 전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 방법은 당사 콜센터(1544-4000) 또는 가까운 NH농협생명 지역총국, 지점 및 거래하시는 농협영업점을 방문하셔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0. 보험료 선납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보험료 선납이란, 계속보험료를 납입기일이 도래하기 전에 납입하는 경우를 말하며, 상품별로 정해진 한도 내에서 선납 가능합니다. 다만, 선납일 현재 미납보험료가 없어야 합니다. 저축성/보장성보험은 동일하게 당월분 포함 12개월까지 가능하며, 갱신형(주, 특약) 계약의 경우 갱신 직전 월까지 가능합니다. 비과세 상품의 경우 6개월까지만 선납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당사 콜센터(1544-4000) 또는 가까운 NH농협생명 지역총국, 지점 및 거래하시는 농협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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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사고,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5. 안내장 및 증명서 신청
    • 6. 기타보험관련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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