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레이어닫기

영업점 찾기 보험상품안내 라이프서비스 고객센터 상품가입

알림

로그인 하신 휴대폰 번호와 고객정보에 등록된

안전한 거래를 위해 휴대폰 번호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닫기


여기서부터 컨텐츠가 시작됩니다.

홈페이지 자주묻는 질문

홈페이지 자주묻는 질문

홈페이지 이용시 알아두셔야 할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자주묻는 질문
주민번호를 모두 입력했는데 '실명번호를 입력하세요' 메세지가 뜹니다. 왜 그런가요?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거나 계약조회를 위한 주민등록번호 입력 완료 후 '실명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메세지가 뜰 경우

브라우저 캐시삭제

크롬 브라우저

  • ①우측 상단 옵션 버튼 선택 → '설정'메뉴 선택
  • ②'개인정보보안' 선택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선택
  • ③전체 기간 선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선택

엣지 브라우저

  • ①우측 상단 옵션 버튼 선택 → '설정' 메뉴 선택
  • ②'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선택 → '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 선택
  • ③'모든시간' 선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선택 → '지금 지우기' 버튼을 선택

IE 브라우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기본 제공중인 익스플로러가 2022.06.15일 서비스가 종료되어 엣지 브라우저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 ①우측 상단 옵션 버튼 선택 → '인터넷 옵션' 메뉴 선택
  • ②'일반탭' 선택 → '검색기록 삭제' 선택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선택 후 삭제버튼 선택
'제출한 인증서는 본인의 인증서가 아닙니다.' 메세지가 뜹니다. 왜 그런가요?

신규등록, 공동인증서 재발급 등으로 본인의 공동인증서 등록 시 '제출한 인증서는 본인의 인증서가 아닙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올 경우

공동인증서 재발급 후 등록 해주세요.
  • 홈페이지에 공동인증서 등록 시 인증서의 신원정보값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제출한 인증서는 본인의 인증서가 아닙니다.', '주민등록불일치'등의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공동인증서를 재발급 후 다시 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금융기관에서 정상적으로 사용중이나 NH농협생명에서만 오류가 날 경우
  • 공동인증서의 신원정보값은 암호화되어 있으며, 이를 이용하려면 신원정보 검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예외적인 사유로 인해 가끔 신원정보값을 가지고 오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공동인증서를 재발급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금융기관마다 공동인증서 검증 방법이 조금씩 달라서 타 금융기관에서 사용중인 인증서를 NH농협생명에서는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다시 발급받는 과정이 번거로우시다면 간편비밀번호를 이용하시거나 모바일앱을 이용하시면 공동인증서 이외 다른 인증수단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비밀번호를 등록했는데 다시 등록하라고 합니다.
간편비밀번호는 PC, 브라우저마다 각각 다르게 등록됩니다.
  • 고객님께서 설정하신 간편비밀번호는 NH농협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했던 PC의 브라우저에 저장되며 해당 브라우저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 고객님께서 만약 다른 PC나 브라우저를 통해 NH농협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고자 하신다면 간편비밀번호를 다시 등록하셔야 합니다.
    이는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지키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PC의 캐시삭제시 간편비밀번호를 다시 등록하셔야 합니다.
  • 캐시 삭제를 하면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가 모두 지워져 간편비밀번호를 다시 등록하셔야 합니다.
간편비밀번호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재등록하셔야 합니다.(등록 후 3년, 마지막 사용 후 3개월)
  • 간편비밀번호(PIN) 등록 후 3년이 지났거나, 마지막 사용 후 3개월이 지난 경우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윈도우10’ 사용 고객의 원활한 금융거래를 위한 설정방법 안내
  •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웹 브라우저는 2종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와 ‘IE11(Internet Explorer 11)’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기본 제공중인 익스플로러가 2022.06.15일 서비스가 종료되어 엣지 브라우저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익스플로러 접속 시 엣지 브라우저로 자동전환)
‘윈도우10’에서 ‘IE11’로 기본 웹 브라우저 설정하는 방법(윈도우 업데이트 시 엣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기

    ① 좌측 하단 시작메뉴 아이콘 바로 옆의 웹 및 Windows 검색(단축키: 윈도우키 + S)에서 ‘설정’ 입력 → ② ‘설정’ 클릭 → ③ ‘시스템’ 클릭 → ④ ‘기본 앱’ 클릭 → ⑤ 웹 브라우저 항목에 나와있는 ‘현재 웹 브라우저’ 클릭 → ⑥‘Internet Explore’ 선택

  • 제어판에서 설정하기

    ①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제어판’ 선택 → ② 컴퓨터 설정 변경에서 ‘프로그램’ 클릭 → ③ ‘기본 프로그램 설정’ 클릭 → ④ ‘Internet Explorer‘ 클릭 → ⑤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 클릭 → ⑥ 확인 버튼 클릭

  • 초기화면에서 설정하기

    운영체제 설치 완료 후 나오는 초기 화면의 ‘새 윈도우에 대한 새 앱’에서 ‘내 기본 앱 직접 선택’ 클릭하고, ‘Microsoft Edge’ 항목 체크 해제


 

NH농협생명

내맘같은 고객센터 ARS: 1544-4000(해외:+82-31-8068-3601), 사고보험금 상담 1833-4100

닫기

상담원연결: 09:00~18:00(평일)
ARS 이용
  • 조회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서비스 365일 07:00~23:30
상담원 연결
평일 09:00~18:00
  • 1544-4000 ARS 서비스
    • 0. 상담직원 연결
      • 1.수술, 입원, 실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2. 해지, 만기, 중도인출, 분할보험금 등 지급 안내
      • 3. 보험계약대출 문의
      • 4. 보험료 입금 등 보험 일반 상담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6. 휴면보험금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9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