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부터 컨텐츠가 시작됩니다.
홈페이지 자주묻는 질문
홈페이지 이용시 알아두셔야 할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자주묻는 질문
- 주민번호를 모두 입력했는데 '실명번호를 입력하세요' 메세지가 뜹니다. 왜 그런가요? →
-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거나 계약조회를 위한 주민등록번호 입력 완료 후 '실명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메세지가 뜰 경우
브라우저 캐시삭제
크롬 브라우저
- ①우측 상단 옵션 버튼 선택 → '설정'메뉴 선택
- ②'개인정보보안' 선택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선택
- ③전체 기간 선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선택
엣지 브라우저
- ①우측 상단 옵션 버튼 선택 → '설정' 메뉴 선택
- ②'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선택 → '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 선택
- ③'모든시간' 선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선택 → '지금 지우기' 버튼을 선택
IE 브라우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기본 제공중인 익스플로러가 2022.06.15일 서비스가 종료되어 엣지 브라우저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 ①우측 상단 옵션 버튼 선택 → '인터넷 옵션' 메뉴 선택
- ②'일반탭' 선택 → '검색기록 삭제' 선택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선택 후 삭제버튼 선택
- '제출한 인증서는 본인의 인증서가 아닙니다.' 메세지가 뜹니다. 왜 그런가요? →
-
신규등록, 공동인증서 재발급 등으로 본인의 공동인증서 등록 시 '제출한 인증서는 본인의 인증서가 아닙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올 경우
공동인증서 재발급 후 등록 해주세요.
- 홈페이지에 공동인증서 등록 시 인증서의 신원정보값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제출한 인증서는 본인의 인증서가 아닙니다.', '주민등록불일치'등의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공동인증서를 재발급 후 다시 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금융기관에서 정상적으로 사용중이나 NH농협생명에서만 오류가 날 경우
- 공동인증서의 신원정보값은 암호화되어 있으며, 이를 이용하려면 신원정보 검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예외적인 사유로 인해 가끔 신원정보값을 가지고 오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공동인증서를 재발급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금융기관마다 공동인증서 검증 방법이 조금씩 달라서 타 금융기관에서 사용중인 인증서를 NH농협생명에서는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다시 발급받는 과정이 번거로우시다면 간편비밀번호를 이용하시거나 모바일앱을 이용하시면 공동인증서 이외 다른 인증수단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간편비밀번호를 등록했는데 다시 등록하라고 합니다. →
-
간편비밀번호는 PC, 브라우저마다 각각 다르게 등록됩니다.
- 고객님께서 설정하신 간편비밀번호는 NH농협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했던 PC의 브라우저에 저장되며 해당 브라우저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 고객님께서 만약 다른 PC나 브라우저를 통해 NH농협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고자 하신다면 간편비밀번호를 다시 등록하셔야 합니다.
이는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지키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PC의 캐시삭제시 간편비밀번호를 다시 등록하셔야 합니다.
- 캐시 삭제를 하면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가 모두 지워져 간편비밀번호를 다시 등록하셔야 합니다.
간편비밀번호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재등록하셔야 합니다.(등록 후 3년, 마지막 사용 후 3개월)
- 간편비밀번호(PIN) 등록 후 3년이 지났거나, 마지막 사용 후 3개월이 지난 경우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 ‘윈도우10’ 사용 고객의 원활한 금융거래를 위한 설정방법 안내 →
-
-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웹 브라우저는 2종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와 ‘IE11(Internet Explorer 11)’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기본 제공중인 익스플로러가 2022.06.15일 서비스가 종료되어 엣지 브라우저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익스플로러 접속 시 엣지 브라우저로 자동전환)
‘윈도우10’에서 ‘IE11’로 기본 웹 브라우저 설정하는 방법(윈도우 업데이트 시 엣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 ①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기
① 좌측 하단 시작메뉴 아이콘 바로 옆의 웹 및 Windows 검색(단축키: 윈도우키 + S)에서 ‘설정’ 입력 → ② ‘설정’ 클릭 → ③ ‘시스템’ 클릭 → ④ ‘기본 앱’ 클릭 → ⑤ 웹 브라우저 항목에 나와있는 ‘현재 웹 브라우저’ 클릭 → ⑥‘Internet Explore’ 선택
- ② 제어판에서 설정하기
①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제어판’ 선택 → ② 컴퓨터 설정 변경에서 ‘프로그램’ 클릭 → ③ ‘기본 프로그램 설정’ 클릭 → ④ ‘Internet Explorer‘ 클릭 → ⑤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 클릭 → ⑥ 확인 버튼 클릭
- ③ 초기화면에서 설정하기
운영체제 설치 완료 후 나오는 초기 화면의 ‘새 윈도우에 대한 새 앱’에서 ‘내 기본 앱 직접 선택’ 클릭하고, ‘Microsoft Edge’ 항목 체크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