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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금융소비자정보 금융사기 소비자 유의사항

금융소비자정보

금융소비자정보

전자금융거래 시 알아두셔야 할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전자금융거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금융사기 소비자 유의사항
  • 1. 고객의 개인정보를 알고 있는 자로부터 보안조치, 대출권유 등의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받는 경우 무조건 금융사기로 의심하여야 합니다.
  • 2. 어떠한 명목이든 전화로 금융거래정보를 묻거나, 인터넷으로 비밀번호 등의 입력을 요구하는 경우 100% 금융사기입니다.
  • 3. 이유를 불문하고 대출실행 전에 고객에게 먼저 수수료 등의 명목으로 입금을 요구하는 경우 100% 대출빙자사기입니다.
  • 4. 개인정보 불법유통 및 금융사기 피해 관련 사항은 경찰청(112) 또는 금감원(1332)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이스피싱
전화로 공공기관이나 금융회사 직원을 사칭하여 피해자를 속여 자금이체 등을 유도하는 수법.
공공기관과 금융회사는 결코 정보유출·보안강화절차 등을 이유로 창구·ATM기기나 텔레뱅킹 사용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파밍
PC를 악성코드로 감염시켜 네이버검색 등 이용시 피싱사이트로 유도, 금융거래정보를 입력케 하여 자금을 가로챔. 경찰청에서 개발하여 무료 배포하고 있는 파밍방지 프로그램(“Pharming cop”)을 설치·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메신저피싱
카카오톡, 네이트온 등의 ID도용·무작위 접속 등의 방법을 통해 피해자의 지인인것처럼 행동하면서 ‘급전을 요구’하여 금전을 가로채는 수법.
메신저 등을 통해 지인으로부터 ‘급전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받았다면 반드시 유선상으로 지인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스미싱
무료쿠폰 등의 문자메시지를 누르면 악성 앱을 설치, 소액결제용 SMS 인증번호를 탈취하여 휴대전화 소액결제 피해. 출처가 불명확한 문자메시지는 삭제하시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배포하는 스미싱 방지용 앱 폰키퍼(PHONE KEEPER)를 설치해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빙자사기
금융회사 직원을 사칭하여 대출을 주선하면서 보증보험료, 전산비용 등 명목으로 수수료 송금을 요구하고, 인출 후 잠적. 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한 대출모집인의 저금리 전환 대출 약속은 거짓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 경우 대출 권유 모집인의 정식 등록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출모집인 통합조회시스템(www.loanconsultant.or.kr)에서 확인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콜센터 ARS(1544-4000) 안내

일반상담 1544-4000, 사고보험금상담 1833-4100
ARS 이용
  • 조회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서비스 365일 07:00~23:30
상담원 연결
평일 08:30~19:00
  • 1544-4000 ARS 서비스
    • 0. 상담직원 연결
      • 1. 보험계약대출문의
      • 2. 보험료납입 및 자동이체문의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지급안내
      • 4. 사고,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5. 안내장 및 증명서 신청
      • 6. 기타보험관련문의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3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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