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광고 팝업이미지
여기서부터 컨텐츠가 시작됩니다.
NH농협생명은 능력과 성과중심의 공정한 보상과 인사제도를 통해 자발적인 역량강화를 위한 동기부여와 우수 인력 확보 및 생산성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NH농협생명 직원의 보상체계는 기본급과 성과급으로 크게 구분되며, 성과급 지급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과정을 거쳐 운영되고 있습니다. 임원의 경우, 기본급 산정은 직원과 동일한 체계를 갖고 있으나, 성과급여제도는 경영성과 평가를 반영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NH농협생명은 우리나라의 저출산 및 고령화 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출산장려정책을 지원하고, 모성보호를 위한 휴가 및 휴직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산전·후 휴가제도를 통해 직원이 임신 16주 이후에 출산(조산, 사산, 유산 포함)한 경우와 16주 미만에 유산한 경우로 나누어 각각에 휴가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실근무기간이 1년 이상인 직원이 만 6세 이하의 초등학교 취학 전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육아휴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NH농협생명은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며 퇴직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종업원들에게 안정적인 작업장을 만들어주기 위해 NH농협생명은 1년 이상 근속한 전 임직원이 일시에 퇴직할 경우에 퇴직금지급규정과 임원퇴직금지급규정에 따라 지급할 퇴직금 총 추계액을 ‘퇴직급여충당부채’로 대차대조표에 계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차대조표일 현재 임직원의 퇴직금수급권을 보장하기 위해 퇴직보험에 가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