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레이어닫기

영업점 찾기 보험상품안내 라이프서비스 고객센터 상품가입

여기서부터 컨텐츠가 시작됩니다.

보험상품 가입

연금저축계좌 이체

연금저축계좌 이체(수관) 업무 안내

연금저축계좌 이체(수관) 업무 안내 상세내용
구분 내용
이체 적용 대상 소득세법 시행령(제40조의2제1항제1호)에 따른 연금저축계좌
(舊 조세특례제한법 제86조의2에 따라 가입된 연금저축도 소득세법상 연금저축계좌로서 이체 적용대상에 포함)
업무처리 방법
  • 1. 가까운 지역 고객센터에서 가입 안내 후 업무처리 가능
  • 2. 홈페이지에서 접수처리 가능(접수 시 유선안내 예정)
고객센터 안내

고객센터 선택 후 검색버튼 클릭

연금저축계좌 이체(수관) 업무 절차
  • 1.신규계좌 개설, 이체신청서 작성, 계좌이체시 유의사항 확인 후 서명(가입자→이체받을 금융기관)
  • 2.이체요청(이체신청서 발송)(이체받을 금융기관→이체전 금융기관)
  • 3.계좌이체 의사 확인 통화(녹취)(이체전 금융기관→가입자)
  • 4.이체예정/취소통보(이체예정/취소통보서 Fax발송)(이체전 금융기관→이체받을 금융기관)
  • 5.이체접수/거절통보(접수/거절통보서 Fax발송)(이체받을 금융기관→이체전 금융기관)
  • 6.환매후 송금(연금계좌이체명세서 등 발송)(이체전 금융기관→이체받을 금융기관)
  • 7.이체결과 확인 통보(녹취)(이체받을 금융기관→가입자)

금융기관 상호간 문서 송수신은 Fax(이메일) 등을 이용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콜센터 ARS: 1544-4000(해외:+82-2-6943-1601), 사고보험금 상담 1833-4100

닫기

싱담원연결: 09:00~18:00(평일)
ARS 이용
  • 조회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서비스 365일 07:00~23:30
상담원 연결
평일 09:00~18:00
  • 1544-4000 ARS 서비스
    • 0. 상담직원 연결
      • 1. 보험계약대출문의
      • 2. 보험료납입 및 자동이체문의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지급안내
      • 4. 사고,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5. 안내장 및 증명서 신청
      • 6. 기타보험관련문의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6. 휴면보험금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3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