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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권리안내문

고객권리 안내문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이용 및 제공됩니다.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및 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금융)거래 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며, 계약의 유지 관리 상담 및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중단 신청
  • 가. 고객은 가입 신청시 동의한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당사의 금융상품(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당사에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1항,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다만,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 ( ✓ ) 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1항 단서)
    • ✓(금융)거래 관계를 설정하면서 동의를 한 경우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내에는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2조 제1항 단서)
  • 나.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정지를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인터넷접수: https://www.nhlife.co.kr
    • 전화접수: 1544-4000
    • 서면접수: 당사 영업점에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서 제출
  • 다.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당사의 신용정보보호·관리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생명보험협회, 금융감독원(민원상담실)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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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용정보 관리·보호인/개인정보보호 책임자:(준법감시인)
      • (국번없이) 1544-4000
      • (주소) 서울 중구 통일로 87 NH농협생명빌딩 동관 준법감시인
    • 생명보험협회 https://www.klia.or.kr 02-2262-6600
    • 금융감독원 https://www.fss.or.kr: (국번없이)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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