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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요구권안내

금리인하요구권안내

1. 금리인하요구권이란
  • 고객님의 신용상태에 개선이 나타난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법제화된 권리(보험업법 제110조의3)를 말합니다.
2. 대상 여신
  • 가계대출 및 기업대출 중 신용상태가 금리산정에 영향을 미치는 상품(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에 대해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이주비·중도금대출 등 신용상태가 금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상품은 제외)
3. 신청사유
  • 아래의 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 신용상태의 개선이 나타난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 신청사유
    가계대출 기업대출
    • ① 취업, 승진, 이직, 전문자격 취득 등 소득의 증가
    • ② 자산증가, 부채감소 등 재산의 증가
    • ③ 신용평점 또는 신용등급의 상승
    • ④ 기타 신용상태 개선으로 판단하는 사항
    • ① 이익증가, 부채감소 등 재무상태의 개선
    • ② 회사채 또는 신용등급 상승, 추가담보 제공, 특허권 취득 등 신용도의 개선
    • ③ 기타 신용상태 개선으로 판단하는 사항
4. 신청방법 및 결과통지
  • 당사 영업점(본사 및 총국), 홈페이지(대출서비스), 모바일앱(대출서비스)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사유 증명을 위한 증빙서류 및 신분증을 지참하여 당사 영업점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신청결과는 당사의 심사를 거쳐 신청일(또는 증빙자료제출일)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전화, 서면, 문자메세지,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되며, 결과에 따라 재약정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신용상태 개선이 나타난 경우 신청횟수, 신청시점에 관계없이 금리인하요구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상태의 개선이 금리산정에 영향을 주지 않거나 경미한 경우 금리인하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H농협생명

내맘같은 고객센터 ARS: 1544-4000(해외:+82-31-8068-3601), 사고보험금 상담 1833-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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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지급안내
      • 4. 사고,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5. 안내장 및 증명서 신청
      • 6. 기타보험관련문의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6. 휴면보험금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3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