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레이어닫기

영업점 찾기 보험상품안내 라이프서비스 고객센터 상품가입

약관 및 정책

지금 바로 가입하세요! 온라인보험 바로가기

내맘같은 고객센터

  • 일반상담 1544-4000(해외+82-31-8068-3601)
    상담원 연결(평일)
    09:00~18:00
    ARS
    • 조회 365일 24시간
    • 처리 365일 07:00~23:30
  • 사고보험금상담 1833-4100
    상담원 연결(평일)
    09:00~18:00
    ARS
    • 조회 365일 24시간
    • 처리 365일 07:00~23:30

여기서부터 컨텐츠가 시작됩니다.

신용정보 활용체제

신정보활용체제 세부목록(메뉴)

신용정보활용체제 개정 전·후 비교표(20250602)

신용정보활용체제 개정 전·후 비교표(20250602)

신용정보활용체제 개정 전·후 비교표(20250602)

신용정보활용체제 개정 전·후 비교표(20250602)
현 행 개 정 비 고

[별표7] 신용정보활용체제

  • NH농협생명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
    • 이 방침의 시행일자는 [2024년 8월 30일]이며, ......
  • [ 개정 ]

[별표7] 신용정보활용체제

  • NH농협생명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
    • 이 방침의 시행일자는 [2025년 6월 2일]이며, ......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추가
또는 신설
  • [ 신설 ]

NH농협생명 신용정보활용체제의 구성

제3조의2 (가명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제1조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 [ 제1조 제2항 제4호 신설 ]
  • NH농협생명은 아래 각 호의 이용 목적을 위해서 ...... 개인신용정보를 처리 ...... 합니다.
  • [ 개정 ]
    [ 제1조 제3항 제9호 신설 ]

제1조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 4. 통계작성, (과학적, 산업적) 연구 또는 공익적 기록보존 을 위한 가명정보의 처리
  • NH농협생명은 아래 각 호의 이용 목적을 위해서 ...... 개인신용정보(가명정보를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를 처리 ...... 합니다.

    • 9. 가명정보의 처리를 통한 통계작성, (과학적, 산업적) 연구 또는 공익적 기록보존

제3조 (신용정보의 처리위탁 및 업무 수탁자)

  • [ 제3조 제2항 제9호 신설 ]

제3조 (신용정보의 처리위탁 및 업무 수탁자)

    • 9. 가명정보 처리 업무 위탁시 재식별 및 임의결합의 금지 등
  • [ 제3조의2 (가명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전부 신설 ]

제3조의2 (가명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 ① NH농협생명은 신용정보법 제17조 제2항, 제32조 제6항 제9호의2, 제40조의2,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2 등 관련법규에 의거하여 통계작성, (과학적, 산업적) 연구 또는 공익적 기록보존을 위하여 가명처리(가명처리란 개인신용정보의 일부를 삭제하거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정보가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 개인신용정보, 즉 가명정보를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가명정보의 처리 목적 : 통계작성, AI가입설계 모듈 개발 및 운 영을 위한 과학적(산업적) 연구 또는 공익적 기록보존
    • 2. 가명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AI가입설계 모듈 개발 및 운 영 등 상기 각 가명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 3.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 4. 가명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AI가입설계 모듈 개발 및 운영 등을 위한 가명정보 처리 업무 수탁업체(세부 수탁업체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위탁현황] 참조)
    • 5. 가명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정보주체의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주민등록번호, 고객 CI, 증권번호 등 개인식별정보 및 관련 식별자정보 일체
  • ② NH농협생명이 개인신용정보를 가명처리하거나 가명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엄격히 보관·관리하는 등 해당 정보가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훼손, 재식별 및 임의결합 되지 않도록 신용정보법 제40조의2, 동법 시행령 제34조의5, 신용정보업감독규정 제43조의7 및 관련 (별표8) 가명정보에 관한 보호조치기준과 (별표3) 신용정보의 기술적·물리적·관리적 보안대책 마련 기준 등 관계법규(보충적으로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하위규정 포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가명정보 및 추가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성실히 이행합니다.
끝.


 

NH농협생명

일반상담 : 1544-4000(해외:+82-31-8068-3601), 사고보험금 상담 1833-4100

닫기

일반상담
1544-4000(해외:+82-31-8068-3601)
사고보험금 상담
1833-4100
상담원 연결
평일 09:00~18:00
ARS 이용
  • 조회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서비스 365일 07:00~23:30
상담원 연결
평일 09:00~18:00
  • 1544-4000 ARS 서비스
    • 0. 상담직원 연결
      • 1.수술, 입원, 실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2. 해지, 만기, 중도인출, 분할보험금 등 지급 안내
      • 3. 보험계약대출 문의
      • 4. 보험료 입금 등 보험 일반 상담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6. 휴면보험금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9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

알림

로그인 하신 휴대폰 번호와 고객정보에 등록된

안전한 거래를 위해 휴대폰 번호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