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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보험금 청구안내

사고보험금 청구안내

보험금 청구 안내

보험금청구안내
  • 접수하신 보험금 청구 서류가 심사 과정에서 추가로 필요할 경우에는 서류를 추가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수익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단, 수익자가 미성년자이고 보험금 200만원 미만인 경우 친권자 1인의 (부모)계좌로 수령 가능합니다.
  • 청구 건에 따라 현장 심사를 위한 현장방문심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 주소 또는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하고 알리지 않을 경우 계약자가 회사에 알린 최종의 주소 또는 연락처로 도달이 필요한 시일이 지난 때에 도달된 것으로 봅니다.
  • 타 보험사에 가입되어 있는 보험계약은 보험협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상법 제662조)
주요 안내 사항
  • 장해진단서를 제출하시는 경우에는 3차 의료기관(500병상 이상의 대학 병원 및 종합병원)에서 진단을 요청 드리며 이러한 경우 신속한 보험금 심사에 도움이 됩니다.
  • 상해 질병보험 등에서는 약관에 따른 보험금 지급여부 및 금액 결정을 위해 진단서, 치료관련기록 등 제출하여 주신 서류를 기초로 해당 과별 전문의에 의한 의료심사가 시행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비용은 당사가 부담합니다.
  • 상해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 실비를 보상하는 상품의 경우 다른 보험회사의 가입여부에 따라 비례보상원칙을 적용하여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만일 보험금 청구서류에 허위가 있다면 관련 법률 및 약관규정에 의거하여 보험금 청구권이 상실되며 이에 따른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손해사정사 선임 및 조사
  • 보험금 지급여부 결정을 위해 사고 현장조사, 병원 방문 조사 등이 필요한 경우 보험업법에 따라 공인된 손해사정법인에게 조사 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비용은 NH농협생명이 부담하며, 개인(신용)정보 및 질병·상해정보 등에 대한 수집·이용, 조회, 제공에 관한 고객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보험계약자 등*이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비용은 보험계약자 등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다만, 손해사정이 착수되기 이전에 보험계약자 등이 NH농협생명에게 손해사정사의 선임의사를 통보하여 동의를 얻은 때, 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사고접수가 완료된 지 7일이 경과하여도 NH농협생명이 손해사정에 착수하지 아니한 때에는 보험계약자 등이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했다 하더라도 NH농협생명이 비용을 부담합니다.

    * 보험계약자 등: 보험계약자·피보험자·보험수익자·피해자·그 밖에 보험사고와 관련된 이해관계자

실손의료비 보험금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안내
  • 실손의료비를 보장해 주는 보험을 2개 이상 다수 회사에 가입한 경우, 보험금 청구관련 서류를 회사마다 각각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고객님의 서류를 다른 보험회사로 전송하여 보험금 접수를 대행해 주는 제도입니다.

    단, 동 서비스는 신청서를 제출한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시에만 해당되며, 정액형(입원/수술 등) 보험금 청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실손의료비 연대책임 안내
  • 2009년 10월 1일 이후에 신규로 체결된 수익자가 동일한 다수보험의 경우 보험금 전부 또는 일부의 지급을 다수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회사 중 한 회사에 청구하여 보험금을 지급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연대책임 신청대상자는 실손의료비 보험금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를 함께 신청하셔야 합니다.

  • <연대책임 제한대상>
    • ① 중복 가입된 계약의 수익자가 다른 경우

      * 단체 실손의료보험 중복자의 경우 수익자가 다른 경우 포함(수익자가 회사일 경우 등)

    • ② 표준화 상품이외 다른 의료실비 계약이 중복가입 된 경우
    • ③ 별도 심사․조사*가 필요한 경우

      * 부담보 계약건, 고지의무·통지의무 위반 조사 필요건

    • ④ 통원의료비 소액청구의 경우(10만원 이하)
    • ⑤ 정액형 담보를 포함한 경우
    • ⑥ 보상기준이 상이한 계약간 중복의 경우
    • ⑦ 부담보 설정이 있는 경우
기타 참고 사항
  • 표준약관 제29조(보험금 등의 지급) 3항에 의거 계약자, 보험대상자(피보험자)또는 보험금을 받는 자(보험수익자)는 제22조(계약 전 알릴 의무 위반의 효과) 및 제29조 1항의 보험금 지급사유 조사와 관련하여 의료기관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찰서 등 관공서에 대한 회사의 서면에 의한 조사요청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 없이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실 확인이 끝날 때까지 회사는 보험금, 지급 지연에 따른 이자를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 표준약관 제29조(보험금 등의 지급)2항에 의거 지급기일(조사 시 10영업일)내 미 지급 시 지급 기일의 다음날부터 지급 지시일까지의 기간에 대하여 이 보험의 보험계약대출 이율을 연 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드립니다.
  • 표준약관 제29조(보험금 등의 지급)4항에 의거 회사가 보험금 지급사유의 조사 및 확인을 위하여 지급기일 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는 그 구체적인 사유, 지급예정일 및 보험금 가지급제도에 대하여 보험대상자(피보험자) 또는 보험금을 받을 자 (보험수익자)에게 서면으로 통지하여 드립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콜센터 ARS(1544-4000) 안내

일반상담 1544-4000, 사고보험금상담 1833-4100
ARS 이용
  • 조회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서비스 365일 07:00~23:30
상담원 연결
평일 08:30~19:00
  • 1544-4000 ARS 서비스
    • 0. 상담직원 연결
      • 1. 보험계약대출문의
      • 2. 보험료납입 및 자동이체문의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지급안내
      • 4. 사고,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5. 안내장 및 증명서 신청
      • 6. 기타보험관련문의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3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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