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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안내
My농협생명 이용시 알아두셔야 할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 안내
- 1. 공동인증서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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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에서 상거래 또는 민원신청 시 신원확인을 위해 사용하는 디지털 증명서(디지털인감)로서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 전자상거래 : 인터넷쇼핑, 전자계약, 전자무역 등
- 인터넷금융 : 은행업무, 증권거래, 보험거래 등
- 전자민원 : 각종 민원서류 발급, 세금 납부 등 민원 신청
-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으면 상거래나 계약등에 있어 법적 효과가 인정되지 않아 분쟁 발생 시 대응이 곤란할 수 있습니다.
- 2.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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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 직접 방문(신분증지참) 후 신청
-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 방문하여 인증서 발급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 02 인터넷에서 공동인증서 내려받기
- 방문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설명서에 따라 인터넷에서 인증서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 3. 안전한 사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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