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레이어닫기

영업점 찾기 보험상품안내 라이프서비스 고객센터 상품가입

여기서부터 컨텐츠가 시작됩니다.

보안공지

보안공지의 세부목록(메뉴)

파밍

파밍이란?
  • 파밍은 이용자 PC를 악성코드에 감염시켜 정상사이트로 접속해도 이용자 모르게 가짜 사이트로 유도하여 금융정보 등을 탈취해가는 수법입니다.
피해사례
  • J씨(37세, 남)는 인터넷뱅킹을 하기 위해 사무실 컴퓨터를 통해 은행사이트로 접속하자 금융감독원이라며 보안인증이 필요하다는 팝업창이 떴다. 이에 J씨는 해당 팝업창을 클릭하여 파밍 사이트로 연결되었고, 이 사이트에서 개인금융거래정보를 입력하라는 내용을 보고, 의심없이 관련 정보를 입력하였다. 이후 한 시간 동안 총 20회에 걸쳐 5,200만원 상당의 금전 피해가 발생하였다.

파밍 피해사례 음성듣기

대처 요령
질문파밍사이트로 연결되는 이유는 무엇이며, 예방 방법은 무엇인가요?
답변파밍사이트에 연결되는 주요 원인은 사용하시는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기 때문이며, 이 경우 인터넷 주소창에 정상 주소를 입력하더라도 파밍사이트로 연결되게 됩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백신 프로그램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시고, PC 보안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셔야 합니다. 또한 운영체제 보안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하시길 권고 드립니다.
질문진짜 금융사이트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요?
답변진짜 금융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인터넷주소창에 녹색인증창이나 자물쇠 표시가 나타납니다. 또한 진짜 금융사 홈페이지에서는 절대로 보안카드 암호 전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질문가짜 쇼핑몰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물건을 구매한 후, 저도 모르는 사이에 모르는 계좌로 예금이 빠져나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경찰서(신고전화112) 혹은 금융회사 콜센터에 신속히 신고하셔야 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118)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대응방법과 후속조치에 대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인터넷 사용(은행 또는 포털 사이트 접속) 시 보안강화(보안승급)를 이유로 계좌번호, 비밀번호, 보안카드번호 등을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 보안강화를 위해 해당 정보를 입력해야 하나요?
답변국내 어떤 은행에서도 보안강화 등을 목적으로 계좌번호, 비밀번호, 보안카드번호 등의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곳은 없습니다.
따라서, 요구하는 정보를 절대 입력해서는 안되며, 해당 금융기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118)으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우리 회사를 사칭한 사이트 신고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고객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답변한국인터넷진흥원(☎118)으로 신고하면 해당 유사 사이트는 바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질문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였는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파밍 알리미 경고 화면이 보입니다. 왜 그런가요?
답변한국인터넷진흥원이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된 것을 알려주는 서비스이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경고창에서 안내하는 대로 백신 소프트웨어를 통해 PC를 치료하면 정상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질문악성코드에 감염되어 파밍사이트로 연결된 후,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했지만 계속해서 감염증상이 나타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한국인터넷진흥원(☎118)에 신고하여 대응 방법을 안내받거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개인PC의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제공하는 PC 원격점검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콜센터 ARS: 1544-4000(해외:+82-2-6943-1601), 사고보험금 상담 1833-4100

닫기

싱담원연결: 09:00~18:00(평일)
ARS 이용
  • 조회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서비스 365일 07:00~23:30
상담원 연결
평일 09:00~18:00
  • 1544-4000 ARS 서비스
    • 0. 상담직원 연결
      • 1. 보험계약대출문의
      • 2. 보험료납입 및 자동이체문의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지급안내
      • 4. 사고,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5. 안내장 및 증명서 신청
      • 6. 기타보험관련문의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6. 휴면보험금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3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