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레이어닫기

영업점 찾기 보험상품안내 라이프서비스 고객센터 상품가입

여기서부터 컨텐츠가 시작됩니다.

금융생활 가이드

금융생활 가이드

금융거래 시 알아둬야하는 지침 및 정보로 가득한 사이버창구 이용 안내서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고객님의 전자금융거래를 도와드립니다.

스미싱 문자사기 주의안내
1. 스미싱(smishing)이란?
  • 문자메시지(SMS)와 피싱(Phising)의 합성어로 사이버사기 중에 하나입니다.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인터넷주소(URL)를 클릭하면 악성앱이 설치되고, 개인정보, 금융정보 등을 탈취하여 금전적인 피해를 일으키거나 2차 공격 도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2. 스미싱 유포 과정
  • 해커는 불특정 다수에게 악성코드를 설치할 수 있는 인터넷주소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발송합니다. 문자를 수신한 사용자가 인터넷주소를 클릭하면 악의적으로 만들어진 피싱 사이트로 접속되거나 악성앱을 설치하는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3. 사용 예시
스미싱 사용예시 이미지들
4. 스미싱 사전 예방방법
  • 스마트폰 안전하게 관리하기
    • 출처가 불분명한 애플리케이션 설치 방지를 위해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알 수 없는 출처 앱 설치’기능을 해제합니다.
  • 의심스러운 문자메시지 주의하기
    • 수상한 문자와 인터넷주소가 문자메시지에 포함되어 있다면 클릭 전 스미싱을 의심합니다.
  •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관리하기
    • 공식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이용하며, 휴대폰관리자 권한 활성화 금지후 과도한 정보 요구 및 접근시 권한을 확인하고 설치합니다.
  • 스미싱 예방 서비스 가입하기
    • 이동통신사에서는 스미싱 피해예방 및 방지를 위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해 무료로 가입 가능합니다.
  • 스미싱 의심 문자 신고하기
    • 스미싱으로 의심되는 문자메시지를 수신하였을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118)으로 신고하고, 해당 문자메시지는 즉시 삭제합니다.
5. 스미싱 피해 시 대응방법
  • 악성 애플리케이션 삭제하기
    •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인터넷주소를 클릭해 특정 애플리케이션이 설치했다고 의심되면 스마트폰 점검 도구(예: 폰키퍼) 등을 이용하여 보안상태를 검사하여 악성앱을 삭제합니다.
  • 악성 애플리케이션 설치 파일(APK) 삭제하기
    • 스마트폰의 내파일에서 악성앱을 설치하는 설치파일(APK)까지 찾아서 삭제해야 추후 악성앱이 재설치 될 가능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결제 확인 및 취소하기
    • 이동통신사에 모바일 결제 내역이 있는지 확인후 피해가 의심될 경우 스미싱 문자를 캡처하여 스미싱 피해 신고를 합니다.
  • 공동인증서 폐기 및 재발급하기
    • 악성앱에 감염되었던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이용했다면 금융거래 정보가 유출되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정보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 2차 피해 발생을 예방합니다.
  • 2차 피해 예방하기
    • 악성앱이 주소록을 조회하여 다른 사람에게 유사한 내용의 스미싱을 발송하는 등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변 지인들에게 스미싱 피해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6. 스마트폰에 설치된 악성 앱 삭제방법
  • 첨부된 파일의 부록편을 참조하여 스마트폰의 악성앱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p.31)

 

NH농협생명

내맘같은 고객센터 ARS: 1544-4000(해외:+82-31-8068-3601), 사고보험금 상담 1833-4100

닫기

상담원연결: 09:00~18:00(평일)
ARS 이용
  • 조회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서비스 365일 07:00~23:30
상담원 연결
평일 09:00~18:00
  • 1544-4000 ARS 서비스
    • 0. 상담직원 연결
      • 1.수술, 입원, 실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2. 해지, 만기, 중도인출, 분할보험금 등 지급 안내
      • 3. 보험계약대출 문의
      • 4. 보험료 입금 등 보험 일반 상담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6. 휴면보험금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9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