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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평가부문 | 항목별 평가결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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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 2016 | 2017 | ||
계량 항목 |
1. 민원건수 | 양호 | 보통 | 양호 |
2. 민원처리기간 | 양호 | 양호 | 양호 | |
3. 소송건수 | 양호 | 양호 | 보통 | |
4. 영업 지속가능성 | 보통 | 보통 | 양호 | |
5. 금융사고 | 양호 | 양호 | 양호 | |
비계량 항목 |
6. 소비자보호 조직 및 제도 | 보통 | 보통 | 보통 |
7.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운용 | 보통 | 보통 | 양호 | |
8.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운용 | 보통 | 보통 | 양호 | |
9. 민원관리시스템 구축·운용 | 양호 | 양호 | 양호 | |
10. 소비자정보 공시 | 양호 | 양호 | 양호 |
구분 | 평가부문 | 세부 평가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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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량 항목 |
1. 민원건수 | 금감원에 접수된 민원건수 및 증감률 (중·반복, 악성민원 및 자율조정민원 등은 제외) |
2. 민원처리기간 | 금감원에 접수된 민원 평균처리기간(중·반복 및 악성민원 등은 제외) | |
3. 소송건수 | 소송건수(패소율)와 금감원 분쟁조정 중 금융회사의 소송제기 건수 | |
4. 영업 지속가능성 | 금융회사의 재무건전성 지표(BIS비율, RBC비율 등) | |
5. 금융사고 | 금융회사의 금융사고 건수와 금액 | |
비계량 항목 |
6. 소비자보호 조직 및 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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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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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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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민원관리시스템 구축·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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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소비자정보 공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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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 표시는 2017년 신설항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