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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건수공시

민원건수공시

민원건수공시 가이드

  •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대상기간
    • 당분기:2019년 2분기(2019.4.1∼2019.6.30)
    • 전분기:2019년 1분기(2019.1.1∼2019.3.31)
기준연도/분기 검색
민원건수(작성대상기간: 2019.4.1~2019.6.30)
민원건수 상세내역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합계 284 315 10.92% 5.11 5.66 10.76%
자체민원 89 85 -4.49% 1.60 1.53 -4.38%
대외민원주2) 195 230 17.95% 3.51 4.13 17.66%
  • 주1)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주2)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유형별 민원건수(작성대상기간 :2019.4.1~2019.6.30)
유형별 민원건수 상세내역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합계 284 315 10.92% 5.11 5.66 10.76%
유형 판매 158 194 22.78% 2.84 3.48 22.54%
유지 10 3 -70.00% 0.18 0.05 -72.22%
지급 14 27 92.86% 0.25 0.48 92.00%
기타 102 91 -10.78% 1.84 1.63 -11.41%
  • 주1)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상품별 민원건수(작성대상기간: 2019.4.1~2019.6.30)
상품별 민원건수 상세내역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상품 변액주2) - - - - - -
보장성주3) 81 66 -18.52% 3.13 2.50 -20.13%
종신 117 148 26.50% 14.03 17.55 25.09%
연금 60 65 8.33% 4.50 4.92 9.33%
저축 12 13 8.33% 1.50 1.71 14.00%
기타주4) 14 23 64.29% - - - -
  • 주1)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 주2)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 주3) 단독실손·질병·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 주4)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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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 상담직원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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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사고,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문의
      • 5. 안내장 및 증명서 신청
      • 6. 기타보험관련문의
    • 1. 보험계약대출
      • 1.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
      • 2. 원리금 조회 및 상환
      • 0. 상담직원 연결
    • 2. 보험료납입 및 계약사항조회
      • 1. 보험료 실시간 이체
      • 2.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
      • 3.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 4.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
      • 0. 상담직원 연결
    • 3. 해지/만기/중도인출/분할보험금 등 보험금 신청
      • 1. 해지환급금 조회
      • 2. 만기보험금 조회
      • 3. 분할보험금 조회
      • 4. 배당금 조회
      • 5. 중도인출 조회
      • 0. 상담직원 연결
    • 4.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 0. 상담직원 연결
    • 5.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신청
      • 1. 비밀번호 등록
      • 2. 비밀번호 변경
      • 0. 상담직원 연결
  • 1833-4100 ARS 서비스
    • 1. 상담직원 연결
    • 2. ARS를 통한 사고보험금청구 서류안내
      • 1. 실손의료비 입원 및 상해치료비
      • 2. 실손의료비 통원 및 처방
      • 3. 입원/수술
      • 4. 치아보험
      • 5. 골절진단
      • 6. 암진단, 수술
      • 7. 암입원, 통원
통화요금안내
일반전화: 3분당 33원(시내요금 기준)/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 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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